브리튼 마을로 돌아온 일행들...

자나에 대한 생각을 하다가 이올로가 제일 빠르게 반응하는거 아니냐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그것...!!

 

자나를 2번째 위치로 옮기는 거죠. 늦게 파티에 합류한 애들은 뒤늦게 싸우려 하다보니 렙업이 늦었던 겁니다!

그래서 하나하나 방출을 했다가, '여기서 기다려라' 고 한뒤 자나를 2번째, 그러니까 첫번째 동료위치로 바꾸었습니다.

 

짜잔~! 5개월 전에 녹화해 두었던 터라(- -);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이 위치를 보고 추측하건대, 제일 안오른 애들을 자나뒤로 바로 붙인거 같네요. 스파크는... 해산해라.(전투 30)

 

그리고 브리튼 성 위에 창고에 뭐라하죠? 광원? 빛을 내는 아이템들을 다 넣어두었습니다.

왜냐... 불칼이 있기 때문이죠. 불칼 한번 들면 광원 아템들은 쓰레기가 되는 거에요.

불지팡이는 아직 보질 못한거 같... ㅜ_ㅡ 왠만한 곳은 다 가본거 같은데.. 던전을 너무 공략안해서 그런가.. ;
어찌되었든 돈은 넘쳐서 한 1000골드 가지고 있었나 보네요.

파티의 화살값이라던지 그런건 걱정이 없었습니다.
자나를 2번째에 놓은 결과, 확실히 다른거 같아요. 그런데 그 전에 힘을 또 못올리고 덱스만 올렸나 봅니다. 그땐 컴뱃이 낮아서

공격을 안하나 의심하던 시기니까요.(덱스+1당 전투+1)

과연 전투때마다 안죽을 수 있을런지.. ;

 

나름 이리저리 돌아다녔는데 큰 성과는 없네요. 여긴 베스퍼... 블로른 서브퀘스트 놓쳤습니다. 어떤 꼬마가 가고일을 좋아하는데

가고일집에 블로른이 와서 가고일을 죽여논 모양이네요. 그걸 대화로 알아내는게 서브퀘스트인데, 이제 블로른은 저랑 이야기를

안하려고 합니다. 울티마7은 이렇게 아리송하게 퀘스트가 해결되 버리는 경우가 많아요. 이번엔 퀘스트를 놓친 경우지만, 내가 밝힌것도 아닌데 몇 사람 대화하고 범인인줄도 모르고 대화를 했는데 대화 선택문장에 당신이 범인이다! 이런 식으로 생겨나 있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울티마7의 조금은 아쉬운 부분이죠.

 

좀 더 약한 녹색용... 자나는 이제 다시 번개지팡이로 돌아온 듯합니다.(5개월 전이라 기억이 정확히... - -a)

 

성장중인 아바타와 동료들...

다음편에선 드디어 펠로우쉽에 가입하게 됩니다.

이 여행기가 10번째 정도 되면 울티마7을 클리어했을지도 모를 일입니다. ^^(15번째는 되야 할지도.. ;)

posted by 좋은아저씨
: